2010년 3월 5일 금요일

출시된지 4개월된 Windows 7, 얼마나 팔렸을까?


 

악명 높던 비스타 를 뒤로하고, 출시전부터 베타 테스터들 사이에서 크게 환영 받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OS Windows 7 이 정식 출시된지 4개월이 지났습니다.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회사에서 이젠 공룡으로 변했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많은 사람들의 공격과 비난과 심지어는 조롱의 대상이 되는데 가장 결정적인 공헌을 한 것이 바로 비스타였죠. 하지만, 실제로 마이크소프트사의 대표상품인 윈도우와 오피스의 1년 매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 이유는 전 세계 컴퓨터 유저들 중 90% 이상이 애플이나 다른 컴퓨터가 아닌 PC 를 사용하고 있고, 그 PC 유저들의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비스타로 그렇게 죽을 쑤고 조롱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2009년까지 8년씩이나 2001년도에 출시한 Windows XP 로 엄청난 장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말로 엄청난 마켓 포지션을 이루었습니다. 신형 소나타가 소비자들의 비난의 대상이 되어서 구형 소나타를 8년 동안이나 계속 생산하면서 엄청난 돈을 벌어 들이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 아닐까요.

 

 

Windows 7 에 관한 좋은 소문은 그동안 이미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까다로운 전문가들은 물론 심지어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죽은 시체처럼 여기는 애플 유저들에게까지 Windows 7 은 호평을 얻은게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스타의 실패를 교훈으로 소비자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고, 또 한편으로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는 더이상 기대할 수 없다고 믿던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 넘는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면에서 비스타의 실패는 여러모로 Windows 7 의 성공을 도운셈이 되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CEO 스티브발머는 최근에 Windows 7 은 최단기간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윈도우 버전이라고 자랑을 했지요. 그럼 이제 막 겨우 4개월이 지난 Windows 7 의 매출 성적은 어떨까요?

 

출처: http://digitaldaily.allthingsd.com

 


자그만치 9천만 카피/라이센스의 Windows 7 이 팔렸다고 합니다. 단 4개월만에. 물론, 비스타를 건너 뛰고 지난 8년 동안 XP 로 버티던 개인과 회사가 많았던 이유도 클 것입니다. 아마도 비스타가 그렇게 실패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출시되자마자 9천만이란 엄청난 숫자는 보기 어려웠을지도 모르죠. 그렇지만, Windows 7 이 또 환영받지 못한 제품이었거나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한 제품이 아닌 그 반대의 성공작이라는 싸인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위의 사진 속의 스티브발머가 저렇게 좋아할만도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Windows 7 의 성공으로 다시 소비자와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얼마 전에 발표한 스마트폰 OS Windows Phone 7 Series 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면서 좀 더 소비자들 곁으로 다가오려고 합니다. 윈도우의 압도적인 마켓 점유률과 강한 포지션에 비하면 스마트폰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상당히 약한 underdog 인 것이 현실입니다. 비스타의 악명처럼 Windows Mobile 의 악명도 매우 높죠. Windows 7 으로 다시 제 궤도에 오른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모바일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공룡은 소비자들한테 환영 받기 힘들기 때문이죠.

 

 

 

 

 

추천의견 부탁드립니다.

↓↓

 

댓글 6개:

  1. 트랙백타고와서 글 잘보고 갑니다 ^^

    답글삭제
  2. @LiveREX - 2010/03/07 06:22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3. 저도 애플바인데 윈도 7은 정말 물건입니다.

    그런데 윈도 7폰은 어쩐지 기대가.... 꼭 애플빠의 선택인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차라리 안드로이드를 선택하고 싶네요.

    답글삭제
  4. @하나 - 2010/03/10 18:22
    저도 윈도 7폰은 아직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꽤 긍정적으로 보는 전문가들도 많던데 출시가 되면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겠죠.

    답글삭제
  5. 잘보고갑니다

    저는 비스타에서 한번써보고 XP로 복귀했는데 원도우7 RC2써보고 바로 샀습니다 돈이 부족해서 DSP버전이지만 ㅠㅠ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6. @잡담하는 블로그 - 2010/03/14 23:28
    XP를 언제까지나 계속 사용할 순 없죠.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