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8일 월요일

구글 넥서스원보다 더 매력적인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폰
의 대표주자는 어느 모델일까요? 물어보나마나 현재로서는 모토로라의 드로이드와 일명 '구글폰'으로 알려진 Nexus One 일 것입니다. 드로이드는 출시 전부터 미국에서 엄청난 마케팅으로 관심을 모았는데, 그 비싼 투자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그 뒤로 출시된 Nexus One 은 출시 이전에는 드로이드만큼의 마케팅 투자는 없었지만, 구글이 직접 디자인해서 만들었다고 소문이 나면서 일명 '구글폰' 으로 저절로 마케팅이 되었고, 출시와 동시에 드로이드를 제치고 자동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의 제왕이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주인인 구글이 원하는대로 만들었다는데 당연하겠죠. (사실은 제조사인 HTC 의 역할이 꽤 컸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과 경쟁하기엔 아직은 그 어떤 안드로이드폰도 적수가 되지 못하지만, 계속 커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추게 되면 아이폰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편에서 한가지 다행스러운 것은 아이폰과는 달리 안드로이드폰은 모델이 꽤 다양하다는 것과, 아이폰처럼 일년에 한번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라, 수시로 계속 새 모델이 출시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HTC 에 이어서 모토로라, 삼성, LG 등의 대기업들이 계속해서 여러 가지 안드로이드폰을 시장에 내놓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역시 HTC 입니다. 모토로라도 삼성도 LG 도 HTC 를 따라오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현재 Nexus One 을 만들고 있고, 그 이전부터 Hero 등의 꽤 매력적인 안드로이드폰을 계속 출시해온 HTC 가 Nexus One 보다도 더 매력적인 안드로이드폰을 곧 출시한다고 합니다.



HTC Desire

사실 HTC 디자이어는 구글 Nexus One 과 같은 폰입니다. 디자인도 기능도 거의 같아서 이란성 쌍동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두가지인데 이 두가지로 인해서 (개인적으로) 디자이어의 매력이 급상승 했습니다.

첫째는, HTC Sense UI 입니다. HTC 가 자체 개발한 '센스' 는 안드로이드 OS 를 훨씬 더 유저 각자의 맞춤형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매우 좋은 평가를 받는 HTC 의 예술품입니다. 한마디로, 안드로이드 OS의 완성은 'HTC 센스' 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삼성도 '바다' 같은 자체 OS 를 시장에 푸쉬할게 아니라, 우선은 삼성 버전의 '센스' 를 만들어서 HTC 의 센스와 경쟁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LG 도 마찬가지..)


둘째는, 트랙패드 입니다. Nexus One 의 트랙볼이 이렇게 원형의 트랙패드로 바뀝니다. 이 트랙패드는 버튼까지 겸용이라고 하니 훨씬 더 사용하기 편리하겠네요.


디자이어는 구글 Nexus One 의 하이엔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그만큼 더 매력적이라는 뜻이죠.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화이트나 실버 또는 골드 같은 밝은 컬러의 버전으로도 출시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자세한 스펙은 이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HTC Legend

두번째로 소개하는 안드로이드폰은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HTC 레전드입니다. 비록 칩성능은 넥서스원이나 디자이어에 비해 (1GHz vs. 600MHz) 약간 떨어지고, 스크린 사이즈도 (3.7 inch vs. 3.2 inch) 약간 작지만, 심플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드는 모델입니다. 레전드에도 마찬가지로 HTC Sense 가 들어갑니다.


무엇보다 휴대폰으로는 처음으로 (맥북이나 맥북프로처럼) 알루미늄을 통째로 깎아서 만든 이음새 없는 유니바디unibody 디자인이 최고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짧은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떤가요? 마음에 드시나요? (자세한 스펙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의 적수가 되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매력적인 모델들이 출시가 되고, 애플 생태계처럼 안드로이드 생태계도 빠른 속도로 완성이 된다면 저 같은 아이폰 매니아도 언젠가는 안드로이드로 넘어갈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
 
 
 
 
 

댓글 11개:

  1. 그렇잖아도 모토로라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내장 메모리 부족에 HTC 홈페이지를 찾아갔다가, 저 두 모델을 보고 감탄한 기억이 있습니다.



    흠. 그러나 넥서스원의 후속이라는 것의 소문도 슬금슬금 들려오고 있으니 일단 그게 나와봐야 알 수 있을 지도 모르겠군요.

    답글삭제
  2. @스로 - 2010/03/08 23:22
    모토로라보다는 안드로이드폰은 역시 HTC 인듯 하더라구요. 기다려볼만한 모델들 같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개인적으로 폐쇄적인 애플의 아이폰 보다는 안드로이드가 맘에 드네요^^ 이거 국내 출시 되면 혹시 지르게 되려나...ㅋ

    답글삭제
  4. @연오랑 - 2010/03/09 11:37
    저도 그런 이유로 애플보다 구글이 더 맘에 들더군요. ^^

    답글삭제
  5. 저는 HTC hero를 관심가지고 있는데

    Legend와 디자인이 비슷해 보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6. @PKH갈휘 - 2010/03/11 07:44
    히로가 생산이 중단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실적으로 레전드를 히로의 후속작으로 보는듯합니다.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HTC HD2를 지르다!!!!!! - 인천공항 통관중
    HTC HD2를 지르다!!!!!! - 인천공항 통관중 빠르면 내일쯤 받아볼 수 있겠군요..~ 아흐..이번 주말에는 내내 이것 가지고 놀아야겠네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에 달고 다닐 개줄이 필요할거 같아요.. 이거 떨어트리면 진짜 암울할 듯 합니다...... 하루 빨리 개봉기를 올리고 싶습니다... 아흐..~~~~~~ [이전 글 보러 가기] by BuG

    답글삭제
  8. 근데 구글에 쳐보니 둘다 가격이 nexus one 보다 비싸네요. =.=;;;

    답글삭제
  9. @한빈이 - 2010/03/13 21:48
    넥서스원이 약간 싸게 책정되긴 했죠. 구글이 새로운 판매방식을 개척하는 차원에서 그렇게 했으니까요.



    아마도 약정으로 구입하면 아이폰하고 비슷하게 살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안드로이드폰 엑스페리아X10(Xperia X10), 아이폰 넘어설까?
    소니에릭슨의 안드로이드폰 Xperia X10(엑스페리아 X10) NTT도코모는 오는 4월 1일 엑스페리아X10(Xperia X1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엑스페리아X10은 안드로이드OS 폰으로, 지난 시리즈들과는 비교되지 않는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가로 x 세로 x 두께 119 x 63 x 13.1mm 무게 139g 최대 연속 대기 시간 300시간 (3G) / 230시간 (GSM) 최대 연속 통화 시간 290분 (3G) / 270분 (..

    답글삭제
  11.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엑스페리아X10도 끼워줄 수 있을 것 같아요^^

    트랙백 하나 걸고 갑니다~

    답글삭제